보성 1등급 FIGARO 학교 설치사례

보성전자의 모든 글, 사진 및 그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습니다. 무단전재, 복사, 배포 및 개작을 엄격히 금지하며, 위반 시 민형사상의 책임이 따릅니다.

설치 제품: BAS-VS5000A
(환기청정유닛 장착모델, 145m2, CARD 18.8m3)

실내의 CO2(이산화탄소)와 라돈 등 각종 유해가스는 일반 공기청정기로는 절대 해결할 수 없습니다.

아무리 뛰어난 성능의 공기청정기를 사용한다 할지라도 환기청정 기능이 없는 제품이라면,

1.풍부한 산소를 머금은 신선한 공기를 외부로부터 공급 받고
2. 유해가스는 밖으로 내보내기 위해 주기적인 환기를 매번 직접 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연중 많은 날 미세먼지가 극심한 오늘날에는

1. 환기 시 오히려 발암물질이 외부에서 실내로 유입되는 것이 걱정되고,
2. 환기를 하지 않으면 높은 CO2(이산화탄소) 농도와 유해가스 때문에 집중력 저하, 불쾌감 및 두통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딜레마에 빠지게 됩니다.

CO2(이산화탄소) 농도는 특히 학교, 강당 등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급격하게 상승합니다. 지난 밤에 편안하게 숙면을 취했다고 해도 강당, 교회 등에 앉아 있다가 나도 모르게 꾸벅꾸벅 졸게 되는 것은 강사의 탓도, 내 탓도 아닌 바로 급격하게 치솟은 실내 CO2 농도 때문입니다.

 풍부한 산소가 공급되는 쾌적한 환경, 미세먼지 없는 맑은 공기는 건강의 필수요소일 뿐 아니라 학업이나 업무성과와도 직결되는 중요사항입니다. 그러므로 초미세먼지와 산소가 뒤섞인 외부공기를 걸러 신선한 공기만 실내로 공급하는 보성FIGARO휘가로  공기청정기는 가정, 학업공간, 업무공간 등 모든 실내환경에 꼭 필요한 제품입니다.

 이번 설치사례는 한 중학교에 환기청정유닛이 장착된 1등급 공기청정기를 설치한 예입니다. CO2센서, 먼지센서, 가스센서 채용으로 실내 공기청정 뿐 아니라 환기청정기능을 자동/수동으로 제어하여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어 냉난방비는 절약하면서도 CO2 농도를 항상 낮게 유지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입니다.

이 학교 대부분의 교실에는 사용면적 약 100m2 의 일반 공기청정기가 이미 설치되어 있습니다.

교실면적과 공기청정기의 사용면적이 거의 같으면 겨우 20~30% 정도의 공기청정효과만 있는 데다가, 일반 공기청정기로는 실내의 CO2 및 라돈 등의 유해가스를 제거할 수 없기 때문에 표준 사용면적 145m2 의 1등급 환기청정유닛이 장착된 공기청정기 FIGARO휘가로 를 별도로 설치하였습니다.

같은 시간 대에 자연상태에서의 텅 빈 교실과 야외의 CO2(이산화탄소) 농도입니다.
실내 환경은 기본적으로 CO2 및 각종 가스 농도가 높으므로 일반 공기청정기로 미세먼지를 제거한다고 해도 실내 공기질이 반드시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CO2 및 라돈 등 유해가스 저감과 풍부한 산소 공급입니다.

보성 FIGARO휘가로 는 창문에 연결된 환기청정유닛이 CO2 감지센서와 연동하여 실내 공기를 자동/수동으로 감시하고 정화합니다.

자동으로 운전 시 <오염패트롤> 이 가장 먼 곳의 공기까지 끌어당겨 실내오염을 체크하며, 실내의 CO2 농도가 높아져 빨간색 경고가 점등되면 자동으로 환기청정 모드가 실행되어 초미세먼지가 제거된 신선한 공기를 실내에 빠르게 공급합니다.
두 개의 팬 중 하부의 팬은 계속 공기청정을 담당하고, 환기청정유닛과 연결된 상부의 팬은 공기청정과 환기청정을 선택적으로 수행합니다.

[25분 공기청정 + 5분 환기청정] 싸이클을 반복하는 <알파청정>기능은 매 시간 5분 환기를 반복하여 환기효과는 유지하면서, 지속적인 환기로 인한 냉온풍 손실을 최소화시키는 똑똑한 보성전자만의 청정방법입니다.

환기청정이 이루어지면 CO2 뿐만 아니라 라돈, 일산화탄소 등 기타 유해가스가 함께 저감됩니다.

환기청정유닛의 창문가림판은 이중창 중 내측의 창에 설치되므로 외측 창을 여닫거나 잠그기도 용이합니다.
등교시에는 외측 창을 열어 외부공기 유입구를 열어 환기청정기능을 사용하고, 하교 시에는 닫아 보안을 유지하고 먼지유입을 차단합니다.

내측의 창에는 환기청정유닛 창문가림판의 기밀을 위하여 창문고정장치가 설치됩니다.

FIGARO휘가로 는 표준사용면적이 넓은 1등급 환기청정겸용 공기청정기이지만 교실이나 기타 실내공간의 한 구석에 설치하여도 학업이나 기타 활동이 용이한 크기로 설계되었습니다.

중국의 사스(SARS)사태 발생 시 중국 위생부의 엄격한 검열을 통과하여
중국 각지의 SARS 지정병원에서 활약한 국내 유일의 공기청정기 업체.

보성전자의 축적된 기술력으로 미래를 함께 합니다.